- 큐티
- 날마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삶
총 20건
-
2019년 12월 13일 (금)하나님은 다 알고 계신다예수님이 기도가 무엇인가에 대해서 가르쳐 주시면서 또한 중요한 교훈을 우리에게 주셨다. 하나님은 다 아시면서 기도하기를 원하신다는 사실이다.마테복음 6장8절에 '그러므로 저희를 본받지 말라. 구하기 전에 너희에게 있어야 할 것을 하나님 너희 아버지께서 아시느니…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72
-
2019년 12월 12일 (목)너무나 소중한 은혜의 채널기도라는 것이 무엇인가? 하나님의 자녀 된 우리와 마음을 열고 사랑을 주고받기 위해 만든 하나님 자신의 아이디어아다. 기도는 우리가 만든 아이디어가 아니다. 하나님이 만들어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너무나 소중한 은혜의 채널이다. 골방에서 하나님이 기도하는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99
-
2019년 12월 11일 (수)초대교회 공동체초대교회 공동체가 성령을 받았을 때 순전한 마음으로 떡을 떼며 그리스도의 몸을 나눈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말은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입니다. 저마다 마음이 다른 사람들임에도 그들이 주님의 공동체로 모일 때는 마음을 같이하여 떡을 뗐습니다. 이것…
- 작성자 : 이재학
- 조회 : 90
-
2019년 12월 10일 (화)하나님의 말씀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야 살 수 있다. 안타깝게도 그동안 바로는 듣지 말아야 할 요술사들의 말만 들으며 살아왔다. 지금 이 순간에도 반드시 들어야 할 말씀은 듣지 않고 멸망의 길을 스스로 선택하다니 어리석기 짝이 없다. 이것이 …
- 작성자 : 이재학
- 조회 : 112
-
2019년 12월 9일 (월)성도의 원칙과 기준성도는 세상과 타협하며 사는 사람이 아닙니다. 대화와 타협은 근본 뜻이 같은 사람들, 목적의식이 동일한 사람들이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 나은 방법을 찾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사람들이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을 대화와 타협으로 삼으면 …
- 작성자 : 이재학
- 조회 : 124
-
2019년 12월 7일 (토)풍성한 은혜행복은 삶의 환경이나 소유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존재가치를 발견하는 것에서 풍성한 삶이 시작됩니다. 외국의 작은 교회, 무엇 하나 변변한 것이 없습니다. 예배당도, 시설도, 목사도, 설교도 다 시원치 않습니다. 그럼에도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예수…
- 작성자 : 이재학
- 조회 : 170
-
2019년 12월 6일 (금)죄책감죄책감에 과도하게 사로잡혀 있지 말라. 스스로를 정죄하는 허튼 소리의 바다에 빠져 헤어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라. 자동차 앞 유리가 백미러보다 큰 이유가 있다. 미래가 과거보다 중요하다. 하나님의 은혜는 당신의 죄보다 크다. 당신이 한 일…
- 작성자 : 이재학
- 조회 : 132
-
2019년 12월 5일 (목)교회 가족교회 예배는 여러 주체 사이의 사업 거래가 아니다. 사랑으로 나누는 섬김과 경배다. 그리 간단한 일은 아니지만 모든 장애물을 제거했을 때 남는 것은 오직 가족적인 요소다. 교회는 영적 가족이지 기업이나 비영리 단체가 아니다. 교회도 여느&nb…
- 작성자 : 이재학
- 조회 : 129
-
2019년 12월 4일 (수)가장 중요한 것은 신앙적 자기 평가부부간에도 스스로를 크게 여기는 사람은 손해를 보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살아간다. 남편은 '내가 시집 못 갈 여자 하나 구제했지' 생각한다. 아내는 내가 남편을 데리고 살아주는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내가 못하다고 생각하면 상대방이 나에게 과분하다고&…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70
-
2019년 12월 3일 (화)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이룰 수 없다믿음에 무엇을 더한다는 것은 우리가 힘써 행하는 것입니다. 과거의 삶이 훌륭하지 않았더라도 믿음 위에 덕을 쌓아보십시오. 그 덕에 하나님의 지식을 쌓으십시오. 지식은 말씀을 익히고 예배드리고 교회에 나오는 것으로 쌓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성…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86
-
2019년 12월 2일 (월)하나님의 일은 혈기로 할 수 없다사도 요한은 젊었을 때 우뢰의 아들이라고 별명을 붙일 정도로 혈기가 많은 사람이었다.베드로도 말고의 귀를 자를 정도로 혈기가 있는 사람이었지만 주님은 칼을 가진 자는 칼로 망한다고 하시면서 아버지여 저들의 죄를 사하여 주옵소서라고 십자가상에서 기도하셨…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60
-
2019년 11월 30일 (토)영의 눈이 열려야 볼 수 있다어떤 때는 내가 찾는 물건을 가까이 두고도 찾지 못하고 헤매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이를 먹으면 그렇게 된다고 말을 합니다만 요사이는 젊은 사람들도 그런 경우가 허다합니다. 산삼을 캐러 다니는 심마니들이 있는데산삼은 아무에게나 보이는 것이 아니라고&nb…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86
-
2019년 11월 29일 (금)골방이 있는 것입니다'경제가 어려워진다. 미국경제도 지금 밑바닥을 치고 있다. 지진이 일어나서 수십 만 명이 죽어가고 있다. 한국도 절대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다. 앞으로 2015년이 되면 전 세계의 인구의 반이 물 부족 사태로 인해서 고통을 당하게 될 …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35
-
2019년 11월 28일 (목)그 사람은 그 바보입니다남녀가 연애할 때만큼 행복한 때가 없지 않습니까? 그때 그 연애를 다른 사람한테 부탁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진정 사랑하는 사이에 주고받는 그 기쁨을 다른 사람에게 대신하라고 하는 법이 있습니까?우리는 그런 것을 남에게 시키지 않습니다.&n…
- 작성자 : 김옥엽
- 조회 : 180
-
2019년 11월 27일 (수)공동체우리가 믿는 교회는 성령 안에서 존재한다. 우리가 믿는 성령은 자체적으로 교회를 품고 있다. 성령의 교회가 미래에 이루어질 인류의 연합에 생명을 부여할 것이다. 진정으로 살아 있는 공동체에는 이미 생명을 부여하고 있다. 모든 공동체의 근간과 …
- 작성자 : 이재학
- 조회 : 133
-
2019년 11월 26일 (화)신앙신앙이란 나의 계산이나 지식, 나의 힘을 근거로 삼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절대 순종하는 것이 신앙입니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 우리의 상식을 앞장세우지 말고, 내가 가진 경험을 앞장세우지도 말고, 인간적인 동정심도 앞장세우지 말아야 합니다.…
- 작성자 : 이재학
- 조회 : 180
-
2019년 11월 25일 (월)가족이라는 교실예수님은 형제의 눈에서 티를 빼는 일을 하지 말라고 하지 않으셨다. 먼저 우리 눈에 박힌 들보를 빼야 앞을 보기가 수월하다고 말씀하셨다. 가족은 이기심과 사랑, 다툼과 나눔, 실망과 정의에 대해 배우는 하나님의 첫 번째 인생 교실이다.&nbs…
- 작성자 : 이재학
- 조회 : 160
-
2019년 11월 23일 (토)하나님의 일하심하나님은 대강 넘어가주시지 않습니다. 그러니 하나님을 속이려고 해서도 안 되며 또한 속일 수도 없습니다. 인생을 최면 속에서 걸으려고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그 너머 경지까지 가겠다고 하십니다. 거기가지 좇아가십시오. 그러면 세상이 주는 것과 비교할…
- 작성자 : 이재학
- 조회 : 243
-
2019년 11월 22일 (금)포기하지 말라사람들은 힘들고 어려운 순간에 직면하면 너무 쉽게 꿈을 포기합니다. 눈앞의 작은 이익을 찾기에 급급해집니다. 그래서 미래를 포기합니다. 꿈을 버립니다. 현실에 안주해 버립니다. 이것은 역경에 파묻히는 패배의 지름길입니다. 그러나 어둡고 힘든 시기에 그 …
- 작성자 : 이재학
- 조회 : 390
-
2019년 11월 21일 (목)고난속에서고난을 당하지 않았을 때는, 잘 나갈 때는 자기 자랑에 빠지고 오만불손했는데, 고난을 당하고 나니 내 인생이 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선물이라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래서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기를 원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었다는 것입니다.-김지철의 [사랑…
- 작성자 : 이재학
- 조회 : 204